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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에서 연간 2만조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Pandion 시리즈의 성공


세계 최초 오픈 포럼을 통해 개발되는 스피커


SystemAudio





110명의 엔지니어, 25명의 뮤지션과
음향 전문가의 니즈가 담긴 스피커


시스템 오디오는 1984년 Ole Witthoft라는 한 뮤지션에 의해 설립된 덴마크 스피커 제조사입니다.

이미 유럽에서는 다수의 베스트셀러 모델을 보유하고 있고, 북미 시장에서는 합리적인 스피커라는 평가를 받아
고급 스피커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수십만원의 저가격대 스피커에서부터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하이엔드 모델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 오디오는 다양한 유저를 아우르는 내실있는 브랜드입니다.

시스템 오디오의 Pandion시리즈는 유럽에서 연간 2만조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110명의 엔지니어와 25명의 뮤지션과
음향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팀이 모여 만든 세계 최초의 오픈 포럼 스피커입니다.

  >대단한 프로젝트의 성공 Pandion 시리즈

HISTORY


Ole Witthøft founded SystemAudio A/S in 1984.
He is founder and designer.

SA´s first loudspeaker model from 1984 was System 2

SA is used in homes, studios in theaters, on TV stations,
film studios, etc. The photo shows SA2K from 2000

Design is not just a way of “wrapping”

스피커의 새로운 기준

1984년이었다. 당시 스피커는 기술적으로 상당히 복잡한 구조를 지니고 있었고, 크기 또한 클 수 밖에 없었다.
시스템 오디오가 첫 번째 스피커를 발표했을 때 언론은 크게 놀랐고, 이렇게 말했다. “이 스피커는 새로운 기준을 세웁니다.”
시스템오디오는 타사와 달리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에 큰 소리를 지닌 스피커를 만들어냈다. 기술뿐만이 아니었다.
그들은 새로운 방식을 창조해냈고, 탁월한 사운드의 매혹적인 스피커가 탄생했다. 당시 시스템 오디오를 설립한 것은 뮤지션
Ole Witthøft였다. 그는 오랫동안 좋은 스피커를 찾아왔고, 뮤지션으로서 항상 ‘음악이란 것은 어때야 하는가’라는 정의를
갖고 있었다. Ole는 말한다. “생동감 있는 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 스피커가 없었죠. 대부분은 지루했어요. 재생력이 떨어지는
스피커 때문에 사운드의 디테일함을 느낄 수 없다면, 당신은 아마 음악이란 것이 얼마나 당신을 흥분시키는 것인지
영영 모를 거에요. 저는 왜 제조사들이 사운드가 아닌 기술적 지표를 가지고 경쟁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죠.”
그러한 이유로 Ole Witthøft는 직접 스피커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몇 년 만에 그의 스피커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고,
1984년 시스템 오디오가 설립되기에 이르렀다.


모두가 느낄 수 있는 차이

시스템오디오의 스피커는 전세계적으로 팔려나간다. 시스템오디오의 고객들은 음악과 영화의 사운드 뿐만 아니라 녹음실,
TV스테이션 등 전세계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사운드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다. 올레 위도프트는 설명한다.
“우리는 전문가만을 위한 스피커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들은 훌륭한 사운드를 즐길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이들이 느낄 수 있는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탁월한 사운드와 가구로서의 기능

디자인은 단지 제품을 ‘포장’ 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시스템오디오는 제품의 디자인이라는 것이 삶에서 ‘진짜’ 기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사는 대부분의 거실에서 좋은 사운드를 듣기에 있어, 음악을 듣는 환경이 가장 큰 방해물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이전과는 다른 일렉트로-어쿠스틱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만약 우리가 일렉트로-어쿠스틱 디자인을
만드는 것에 관심이 없었다면, 당신이 스피커를 구매했을 때 그저 거실의 배치를 바꾸라고 했을 것이다.
스피커가 어떻게 앰프와 상호작용 하는가를 생각해낸 것도 디자인과 연관되어 있었다. 만약 우리가 “스피커와 앰프를
조화롭게 사용하려면 앰프를 바꾸세요.” 라고 했다면 어떻겠는가? 우리는 당신이 새로운 스피커를 살 때마다 새로운
Hi-Fi 시스템을 구매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디자인이란 제품이 최고의 기능을 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시스템오디오는 디자인이란 형태와 색상, 그리고 기술적인 면들을 모두 포함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사실은 반박의 여지가 없었다. 스피커는 어떤 환경에서도 좋은 기능을 할 수 있어야 했고, 앰프와 잘 어우러져야 했으며,
거실에 잘 보이는 곳에 배치되어 가구의 중심 역할을 해야했기 때문이다. 우리의 임무는 스피커가 다른 가구들 사이에서
이질감 없이 아름답게 배치되게 하는 것이었다.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지 못하고 아름다운 가구로써 기능하지 못하는
디자인에는 좋은 가치를 둘 수 없기 때문이었다. 스피커는 기술만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닌, 탁월한 사운드와 가구로서의
기능, 이 모든 것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는 근본으로 삼는 설계 철학이다.


공통의 언어, 사운드

모든 사람들은 좋은 음악을 감상할 권리가 있다. 음악은 인본적 가치이다. 작은 아이들마저 읽고 쓸 수 있기 이전에
음악을 즐기지 않는가! 뮤지션들의 외모를 판단하거나 그들이 음악적 영혼을 갖고 있는지 판단하기 전에, 단 몇 초만
오케스트라를 들어보라. 음악은 우리 삶 어느 곳에나 존재하고, 우리의 감정을 풍요롭게 만들며 기억을 남긴다.
음악은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으며 말로는 충분치 않은 의미나 감정들을 묘사해낸다는 의미에서 공통된 언어라고
볼 수 있다. 단 한번이라도 사운드가 없는 영화를 본 적 있는가?
그렇다면 사운드가 얼마나 영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을 혼란스럽게 하는것

오디오 산업을 살펴보자. 대형 판매점들은 당신의 오디오 시스템에 스피커(플라스틱 캐비넷)를 무료로 포함시키며,
가격 또한 질 좋은 신발 한 켤레 정도라고 말한다. 또 어떤 이들은 컴퓨터로만 음악을 들어도 “충분히 괜찮다”고 말하기도
한다. 어차피 사운드의 차이를 느끼기는 힘드니 디자인을 보고 결정하라는 소리를 듣기도 한다. 당신은 Hi-Fi 매거진을
읽도록 추천받기도 할 것이다. ‘저널리스트’라는 이들이 개인적 생각을 ‘진실’로 녹여 넣은 책 말이다.
그들은 사운드란 당신이 이해하기 너무 힘든 것이므로 매거진을 읽어야만 한다고 말한다. 스피커는 “당신의 연봉만큼
비싸다”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할 것이며 거실이나 집안 내부 어딘가의 배치를 바꿔버려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할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이 기술적인 면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 ‘진짜’ 차이를 느낄 수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시스템오디오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사람들을 혼란시키고 싶은 것이 아니라 그들이 진짜 스피커를 이해하기를 바란다.

SOUND
Philosophy


 다르게
생각하기

수많은 기술과 수많은 진실이 오고 가는 세계에서, 시스템오디오의 스피커는 내일이면
잊혀질 평범한 아이디어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한다.
사운드란 스피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다. Hi-Fi 시스템의 앰프, DVD, CD 안의 전자들은
극도로 빠르고 정확하지만, 스피커의 멤브레인은 전자보다 훨씬 무겁다.
시스템 오디오는 이 멤브레인을 작고 가볍게 만들어 더 빠른 스피커를 탄생시켰다.

더 빠르게


시스템오디오의 스피커는 이전까지의 스피커들보다 훨씬 빠르다.
종이의 1/4, 혹은 더 작은 무게의 멤브레인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스피커의 멤브레인은
적어도 두 배는 더 무겁다. 빠르다는 것이 당신이 듣는 소리에 있어서 어떤 의미인지 생각해보라.

더 좋은 소리

가벼운 무게의 멤브레인은 놀랄 정도로 빠르게 반응하며 무수히 많은 사운드의 디테일을 표현한다.
저음역이 과하지 않으며, 악기의 소리가 선명하면서도 역동적이다. 보컬의 노래나 말소리 또한 이해하기 쉽다.
더 좋은 소리와 더 빠른 스피드는 특정한 종류의 음악에만 이로운 것이 아니라 어떤 종류의 음악이나 사운드트랙에서도 진가를 발휘한다.

소리의 확산

작은 멤브레인은 큰 멤브레인보다 더 멀리 사운드를 확산시킨다.
그러므로 음악을 즐기기 위해 스피커 바로 앞에 앉아있을 필요가 없다.
방 안의 모든 곳에서 훌륭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쉽게 통합하기


시스템오디오의 스피커는 어떤 환경에서도 좋은 기능을 보여주며 벽에 가까이
놓아도 무방하다. 훌륭한 사운드를 얻기 위해서는 스피커와 앰프의 매칭이 중요한데,
실제로 우리의 스피커는 어떤 시스템과도 매칭하기 편리하다.

PRODUCT
Philosophy


System
design

좋은 제품은 좋은 생각으로부터 만들어진다.
시스템오디오의 스피커는 ‘수명이 길어야 한다’와 같은
심플한 아이디어들에서 시작하며, 우리는 이를 시스템 디자인이라 칭한다.
알파벳은 그런 방식으로 발명된 첫 번째 시스템이다. 알파벳을 조합하면 단어와 문장이 되며
이와 같은 문장들은 사람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시스템 오디오는 알파벳과 같은 원리로
가장 기본적인 생각들을 모아 다양한 디자인의 스피커를 만들어낸다.

더 빠른 스피커는 곧 더 빠른 시스템을 뜻하고,
이는 곧 더 좋은 소리를 의미한다.
시스템 오디오는 이 스피드에 집중한다.

작고 가벼운 멤브레인을 사용함으로써
전기적 신호에 있어 더 정확한 반응을 얻을 수 있다.

사운드 퀄리티

사운드란 스피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다. Hi-Fi 시스템의 앰프, DVD, CD 안의 전자들은 극도로 빠르고 정확하지만,
스피커의 멤브레인은 전자보다 훨씬 무겁다. 시스템 오디오는 이 멤브레인을 작고 가볍게 만들어
더 빠른 스피커를 탄생시켰다.


속도를 믿는 것

좋은 소리를 만들어내기 위해 스피커의 스피드를 조절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만약 저음역이 너무 과하거나, 베이스기타가 한 줄로 이루어진 것 같은 소리가 들린다면 당신의 스피커는
느리다고 볼 수 있다. 느린 스피커에서 음악의 리듬을 따라가는 것은 어려우며,
목소리는 선명하지 않고 부자연스럽게 들린다. 또한 사운드에 계속 집중하기도 힘들어진다.


작고 가벼운 멤브레인을 사용하다

시스템오디오의 스피커는 그 전까지의 스피커들보다 훨씬 빠르다. 종이의 1/4, 혹은
더 작은 무게의 멤브레인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스피커의 멤브레인은 적어도 두 배는 더 무겁다.
가벼운 무게의 멤브레인은 놀랄 정도로 빠르게 반응하며 무수히 많은 사운드의 디테일을 표현한다.
당신은 더 생동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작은 멤브레인으로 저음역대를 얻을 수 있을까?


더 길게 움직이는 멤브레인

저음역을 생산하는 능력은 공기를 움직이는 능력이다.
스피커의 멤브레인은 꼭 커야만 할 필요는 없다. 작은 멤브레인은 큰 멤브레인만큼 많은 공기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 더 멀리 움직일 뿐이다. 대신에 더 가볍기 때문에 더 정확하게 움직일 수 있다.
빠른 속도와 정확함은 저음역을 더 다이내믹하게 만든다. 따라서 음악의 리듬을 따르기 훨씬 쉬워지며
사운드에 집중하기도 더 수월해진다.


천연 멤브레인 소재

시스템오디오의 스피커는 종이, 목질섬유, 직물 등의 천연 멤브레인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한다.
수백 번의 테스트로 이러한 소재가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낸다는 것을 검증했다.


기계적 안정성

스피커는 전기적 신호를 공기의 진동으로 바꾸는 ‘기계’이다. 몇십 분의 일 밀리미터의
진동만으로도 중요한 정보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기계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라진 정보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기 때문이다.


단순함

단순함이 주는 메세지가 있다. 비록 보기에는 복잡한 것이 매력적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그러한 것들은 본연의 목적을 전달하지 못한다. 드라이브 유닛과 컴포넌트의 수가 많다고 해서 생동감 있는
소리를 만들어내는 것은 아니다. 많은 수의 컴포넌트를 지나치며 사운드의 퀄리티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때문이다. 시스템오디오의 스피커는 기술적 관점에서 보기에는 단순할 수 있지만,
단순함을 통해 더 좋은 소리를 창출해왔다.


철저함에 관하여

시스템오디오는 매년 신제품을 발표하지는 않는다. 새로운 시스템오디오를 만드는 데에는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겉으로 보기엔 많은 디테일들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단 들어보면 시스템오디오의 작지만 완전한 차이를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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